WORLD BAKDOL KUKSUNDO FEDERATION
  1. Home
  2. 밝돌국선도
  3. 나눔의 장

수련 체험수기 !

밝돌국선도
아랫글은 줌 수련 회원이신 이영옥님께서 만 1년여 동안 국선도 수련을 해오시면서 체험하신 심신의 변화 상태를 지난 56주년 기념식 때 발표 하셨던 내용입니다.
이영옥님의 수련 체험 수기가 다른 분들에게 동기부여가 될 것 같아 그분의 허락하에 내용을 축약하여 올려드립니다.

참고로 이영옥님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새벽 5시 20부터 2시간, 저녁 7시부터 2시간씩 하는 줌 수련을 거의 안 빠지고 수련을 해오셨습니다.


“여기 오신 분들은 모두 오랫동안 수련하셔서 체험도 많으실 터인데 입문한 지 채 일 년밖에 안 되는 제가 이 자리에 서게 되어 쑥스럽고 송구스럽습니다.
제가 이 자리에 선 것은 보통 사람들보다 잔병치레가 심하였으나 국선도를 하며 많은 변화 체험과 함께 건강이 상당히 좋아졌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처음 시작은 진목 법사님께서 저희 모임에 나오는 사람들에게 1주일에 2번 무료로 국선도를 지도해 주어 2주 정도를 하다가 감질나서 안 되겠다 싶어 매일 하는 유료 줌 수련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아침, 저녁 2시간씩의 수련은 저에게는 굉장히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모두 열심히 참석하는데 저만 빠지는 것 같은 생각에 마음을 다잡고 특별한 경우를 빼고는 거의 매일 하루 두 번씩 참석했습니다.

그렇게 거의 거르지 않고 수련을 하다 보니 서서히 아래와 같은 변화들이 나타났습니다.

1. 항상 목이 뻣뻣하고 어깨와 허리가 아프고 다리에 쥐가 자주 났는데 그러한 현상들이 이제 다 없어졌습니다.

2. 국선도 수련을 하면 단전이 뜨거워진다는 말을 들었지만 남의 일로만 생각했으나 처음 기초인 중기단법 하면서 조금씩 생겨나더니 건곤단법 하면서부터 확실하게 생겨났습니다.

원래 저는 몸이 전체적으로 차고 순환도 잘 안 되고 특히 복부가 얼음장처럼 찼는데 요즘에는 운동하지 않는 상태에서 도 단전호흡을 하면 단전이 뜨거워지고 상복부, 가슴까지 뜨거운 열기가 전달되니 정말 신기한 일입니다.

3. 중기단법 할 때부터 후각이 열려서 남이 맡을 수 없는 향기나 냄새를 맡는 특별한 체험을 하기도 합니다.

4. 중기단법 할 때부터는 거의 매일 우측 허벅지에 마치 저주파 치료받는 것같은 진동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5. 면역력 부족으로 감기에 자주 걸리고 또 오래 지속 되었는데 이제는 감기가 잘 걸리지도 않고 감기에 걸렸다가도 금방 잘 낫게 되었습니다.

6. 거의 채식만 하는 저에게도 약간의 혈압이 있었는데 국선도 수련을 하면 낫게 된다고 하여 반신반의 하였으나 이제는 정말 정상이 되어 놀랐습니다.

7. 복부 근육이 없다 보니 배에 힘이 없고 상복부가 나와 옷매무새가 없었는데 이제 근육이 생겨 배가 들어가게 되었고 조금만 많이 먹더라도 배가 나오지 않습니다.

8. 허리가 약해 늘 허리를 삐거나 틀어져 고통이 심히였고 보통 3주 이상 치료 시간이 걸렸는데 복부 근육이 강화되고 허리가 튼튼해져 이제 허리 삐는 일이 없어져서 너무 좋습니다.

9. 오랜 세월 운동을 안 해 몸이 상당히 굳어 있었는데 어느새 몸이 아주 유연해져서 기쁩니다.

10. 평소 팔굽혀 펴기와 윗몸 일으키기를 단 한 개도 못 했었는데 이제는 20개씩을 거뜬히 하는 저 자신에게는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11. 국선도가 단순한 운동만이 아니라 명상을 병행하는 수련이다 보니 수련이 잘 될 때는 깊은 단계에 들어가 호흡과 몸이 거의 사라지고 우주와 나의 경계가 사라지는 체험을 합니다.

국선도는 인간이 창조한 운동이 아니고 하늘에서 오신 선인이 인간을 위해서 내려준 수련법이라 믿습니다. 이렇게 유구한 역사를 갖고 있는 국선도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국위선양을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인간이 치료할 수 없는 병이 많고 앞으로 더욱 인간이 정복할 수 없는 많은 질병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러함에 있어 아마도 국선도가 면역력을 길러주는 수련이기에 이러한 모든 질병을 이겨낼 수 있다고 하니 더욱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국선도를 수련해서 더 건강해지고 싶고 또 널리 세상에 알려서 많은 사람들을 건강하게 살게 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불교에서 말하는 중생구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04.3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